볼만한 TV방송정보

기분좋은날 메밀우동레시피

2015. 10. 21.

기분좋은날 메밀우동레시피

 

* 메밀우동

[재료]

생 메밀국수 400g, 무 간 것 적당량

 

[국수장국] 맛술 3T, 청주 3T, 간장 4T, 다시마 가다다랑어 국물 2 1/2C

 

[가다랭이 국물] 다시마 5cm2, 4, 가다랭이포 20g

 

[야채튀김] 새우(작은 것) 250g, 소금 조금, 돌미나리 40g, 달래 30g, 당근 1/3, 밀가루 4T, 튀김기름, 튀김옷(달걀 1, 얼음물 130ml, 밀가루 1)

 

[가다랭이 국물]

 

1. 냄비에 다시마와 분량의 물을 넣어 중불에 거품이 조금씩 올라오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진다.

 

2. 다시마를 건져 낸 국물에 가다랭이포를 넣어 잠깐 보글보글 끓으면 바로 불에서 내린다.

 

3. 가다랭이 포가 물에 가라앉으면 체에 면보자기를 깔고 밭쳐 맑은 다시만 받는다.

 

[메밀우동 레시피]

 

1. 냄비에 맛술과 청주를 넣어 한소끔 끓인 후, 알콜을 나린 후 간장과 다시마 가다랑어포국물을 넣어 팔팔 끓으면 불에서 내린다.

 

2. 새우는 껍질을 벗겨 등쪽 내장을 뺀다. 돌미나리는 억센 잎을 떼고 다듬어 씻어 3-4cm길이로 썰고, 다래는 뿌리의 흙을 긁어내고 깨끗이 씻어 같은 길이로 썬다. 당근은 가늘게 채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섞어 튀김옷을 만든다.

 

4. 볼에 재료의 1/4정도를 넣어 밀가루 1큰술을 넣어 전체에 버무린 후, 튀김옷을 4-5T정도 넣어 가볍게 섞는다. 반죽을 한쪽으로 동그랗게 모아 둔다.

 

5. 170도의 기름에 5의 튀김반죽을 흩어지지 않게 모아가며 쏟아 넣어 모양을 둥글려가며 튀긴다.

6. 물을 넉넉히 부어 메밀국수를 삶아 건진다.

 

7. 그릇에 담고 국수장국을 따뜻하게 데워 부은 후, 튀김을 올리거나 곁들여 낸다.

무 간 것을 넣어 먹는다.

 

출처 기분좋은날 메밀우동 만드는법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