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TV방송정보

소비자리포트 유통기한 3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빵

2015. 12. 4.

예전에 맥도널드 햄버거를 오랜시간 방치하고 다시 보니 방치했던 그대로

햄버거가 있는 실험이 기억이 나네요

 

방부제 없는 빵은 정녕 만들 수 없는걸까요?

이제 빵도 직접 만들어 먹어야 안심이 되겠네요..

 

소비자리포트 유통기한 3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빵

 

# 유통기한 3년이 지난 빵이 썩지 않는다?!

201210, 안성숙씨는 동네 슈퍼에서 한 제과회사의 단팥빵을 구입했고,

먹고 남은 빵을 실온에 보관해두었다. 이후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뒤 발견한 단팥빵,

해당 빵의 유통기한은 20121026일이었다. 그런데 무려 3년이나 지난 빵에

곰팡이 하나 피지 않았고, 형태도 구입 당시와 다를 것이 없었다고 한다.

혹시나 빵에 유해한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것은 아닐까 의심을 하게 됐다는 안씨,

이 일을 계기로 빵에 대한 불신까지 생겼다는데...

 

3년 동안 썩지 않은 빵, 제작진은 이 단팥빵에 대한 의문을 풀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을 의뢰했다. 보존료 검사 및, 당도 검사, 지방산패 검사 등으로

빵이 상하지 않은 이유와 실제 빵의 부패 여부 등을 분석해보았다.

 

또한 빵의 부패 양상을 살펴보기 위해 8개의 업체에서 우유식빵을 구입한 뒤,

실온에서 3주 간 변화를 관찰했다. 20일이 지난 현재, 대부분의 식빵은 부패가

진행됐으나 공장에서 생산된 한 제품의 경우 전혀 변화가 일어나지 않은 상태이다.

해당 업체에서는 빵이 썩지 않는 이유에 대해 제조 시 곰팡이 균이

침착되지 않을 정도의 청결한 환경에서 제조하기 때문이라는 답변을 서면으로 전해왔다.

하지만 온라인상에서 여전히 썩지 않는 빵을 의심하는 글들이 넘쳐나는데...

과연 정말 이 빵에는 부패에 영향을 주는 식품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을까?

 

출처 소비자리포트 유통기한 3년이 지나도 썩지 않는 빵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