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소개된 서울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대도무문 장마철엔 파전이 최고 해물파전, 김치전, 태극전, 고기왕부침전 / 오리엔탈녹두피자전, 크림치즈녹두피자전 6월 23일 방송

2016. 6. 23.

생방송오늘저녁 맛대도무문 장마철엔 파전이 최고 해물파전, 김치전, 태극전, 고기왕부침전 / 오리엔탈녹두피자전, 크림치즈녹두피자전

 

때를 잊지 않고 등장한 장마 전선에 파전 집을 찾은 손님들로 북적이는데!

손님들이 이집에서 꼭 찾는 메뉴는 바로 태극전!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이 파전은 해물파전과 김치전이 태극 모양을 이루며 반반 나오는 것이다.

‘짬짜면’ 이후 최고의 발명이라고 손님들의 평가를 받는 이 메뉴!

1대 사장인 고수의 어머니가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학생들이 두 가지 메뉴를 모두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어머니의 인심과 맛을 모두 지켜나가고 있는 고수!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좋은 재료로 훌륭한 맛을 내는 어머니의 철학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는데! 파전의 깊은 맛을 위해 반죽에 물 대신 파, 북어, 표고버섯 등으로 푹 우려낸 육수를 쓰고, 다진 마늘을 넣어 풍미를 살려 주는 것이 약 30년을 지켜온 어머니의 비법이라고

 

노량진할머니왕파전

 

: 해물파전, 김치전, 태극전, 고기왕부침전

 

서울 동작구 노량진1119-178 2

02-812-4799

 

.

 

줄지어선 손님들이 찾아온 것은 바로 피자전이라는데!

겉으로 보기엔 피자와 다를 바 없는 모습! 이게 정말 전??? 맛을 보면 알 수 있다는 이 ‘전’의 비밀은 바로 반죽!

고수는 반죽에 밀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녹두를 갈아서 두유와 섞은 뒤 프라이팬에서 ‘녹두전’처럼 부쳐낸다.

반죽이 기름을 흡수해 느끼한 맛이 나지 않도록 구울 때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는 대신 반죽 자체에 소량의 카놀라유를 섞어주는 것이 고수만의 비법이라고! 치즈의 진한 맛 때문에 처음 먹을 땐 피자 같지만 끝 맛에는 녹두전의 고소함이 살아있는 고수의 녹두 피자전!

 

부엉이식당(키친아울)

 

: 오리엔탈녹두피자전, 크림치즈녹두피자전

 

서울 서초구 방배동 828-22

02-534-5580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