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소개된 서울맛집

식신로드 막걸리를 부르는 광장시장 녹두빈대떡, 빈대떡어리굴젓삼합, 육회산낙지탕탕이

2017. 11. 9.

식신로드 술이 한잔 생각나는 로드 광장시장 녹두빈대떡, 광장시장 빈대떡 어리굴젓 삼합, 광장시장 육회 산낙지 탕탕이


이번 식신로드에서는 술한잔 생각나는 녹두빈대떡을 소개합니다~

방송에 소개된 광장시장 녹두빈대떡은 1905년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으로 1959년에 다시 지은 광장시장에 있는것으로 광장시장의 명물이죠~



120년된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모던함과 깔끔함이 살아있는 인테리어에 해물향이 솔솔~ 나는 해물빈대떡, 녹두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녹두빈대떡, 두툼한 고기가득 고기빈대떡



이곳이 3대째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냥 굽는 빈대떡이 아닌 100% 녹두빈대떡으로 옛날 방식 그대로 화강암맷돌로 녹두를 갈아 만든다고 하니 3대째 이어갈만 하네요.

.


그거 아세요? 녹두에 돼지고기를 넣는 이유!

녹두에 부족한 메티오닌과 트립토판 성분을 돼지고기로 보충하기 때문이에요.


원래 빈대떡이 제사를 지낼때 전을 올리는 믿받침용 부침에서 유래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빈대떡의 이름은 설화로 서울 정동마을에 빈대가 많아서 빈대골이었는데 그곳에 빈자떡이 유명해 후에 빈대떡으로 변형되었다는 썰이 있답니다.


빈대떡삼합 아세요? 어리굴젓과 편육 그리고 빈대떡을 함께 먹는건데~ 이거 이거 막걸리홀릭이죠 ㅎㅎ



또 광장시장에 유명한 육회와 산낙지탕탕이~ 빈대떡에 들어가는 녹두가 비싸서 육회와 낙지탕탕이를 같이 팔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 지금 이렇게 대박이 난거 같네요~ 사장님의 선견지명이 대단합니다.


■ 식신로드 빈대떡 가격 육회낙지탕탕이 가격 위치 영업시간


박가네 빈대떡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가 138-16

전화: 02-2275-0610

영업시간: 8:30~22:30 연중무휴

브레이크타임 15:00~17:00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