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생활정보

에어컨 실외기 청소 하는 방법 총정리

2022. 8. 28.

에어컨 실외기 청소 할때입니다. 덥고 습한 여름에는 에어컨이 필요합니다. 에어컨 청소라고 하면 실내 에어컨 청소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에어컨 실외기 청소 입니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를 안하면  화재 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1. 에어컨 실외기 청소 칫솔로 핀의 방향대로 먼지를 쓸어서 걷어낸다.

 

칫솔은 부드럽고 가는 모를 사용합니다. 실외기 냉각핀은 찌그러지기 쉽고 약하기 때문에 힘을 빼고 청소를 해야 합니다. 쓸어내리듯이 약한 강도로 청소 합니다.

 

에어컨도 송풍구와 뒷부분 방열판 부분에 먼지가 쌓이기 쉽습니다. 실외기에도 팬이 있고, 그곳에도 먼지가 쌓이니 먼지 청소가 필수 입니다.

 

2. 청소기로 남은 먼지를 흡입한다.

실외기 청소 시 , 꼭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에어컨 실외기 물청소 보다는 에탄올을 행주에 묻혀 표면을 깨끗이 닦는다.

아파트 실외기 청소 할때 실외기가 고층 외부에 있을 경우, 무리한 청소를 하지 않습니다. 면장갑을 손에 끼고 세제를 뿌려 송풍구 날개 사이사이나 외부표면을 닦으면 편합니다. 사용한 행주는 따뜻한 물로 헹궈서 말립니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 주기

 

여름 철 사용 하기 전 그리고 여름이 가고 난 뒤에는 꼭 실외기 청소를 해 줍니다.

 

에어컨 실외기 청소를 마쳤다면 다음은 에어컨 청소 입니다. 에어컨 청결의 핵심은 필터, 에어컨 필터 청소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냉방병과 호흡기 감염뿐만 아니라 노약자나 어린이에게서 폐렴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습한 에어컨 내부에 먼지가 쌓이면서 곰팡이 등 각종 미생물이 번식하게 됩니다. 먼저 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식초와 에탄올, 베이킹소다가 필요합니다. 이 재료들을 1:1:1 비율로 섞어줍니다. 에어컨 필터를 꺼내면 먼지가 뽀얗게 쌓여 있습니다.

 

이 먼지를 한 번 걷어내고 만들어 준 용액을 뿌린 다음 물로 다시 한번 헹궈주시고 필터의 모양이 변형되지 않도록 그늘에서 말려주면 됩니다. 에어컨 내부는 마른 천에 식초를 뿌려 닦아 주면 식초가 살균작용을 해서 세균 증식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법

 

청소 도구 

 

- 칫솔, 페인트 붓, 중성세재, 따뜻한 물이 담긴 세억하는 투명 볼

 

청소 방법

 

1. 칫솔, 페인트붓으로 송풍구의 먼지를 쓸어낸다.

2. 중성세재를 조금만 뿌리고 닦아낸다.

3. 따뜻한 물로 행궈서 말린다.

(면장갑을 손에 끼고 세제를 면장갑에 뿌려 송풍구 날개 사이사이나 외부표면을 딱으면 편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