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고 입도 좋은 요리하는법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왕갈비통닭 만드는법 3월 14일 방송

2019. 3. 14.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왕갈비통닭 만드는법 3월 14일 방송

 

 

극한직업 수원 왕갈비통닭을 생생정보 황금레시피에서 만들어 봤습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왕갈비통닭 만드는법

.

<왕갈비통닭-1>

 

닭 데치기

재료 : 1마리(1kg), 대파 반 대, 1.5L

 

1. 1마리(1kg)는 붙어있는 기름기를 떼서 손질해준다.

2. 냄비에 물 1.5L와 대파 반 대를 넣고 끓여주다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손질한 닭 1마리를 넣고 중간 불에서 8분 동안 데친다.

3. 데친 닭 1마리를 건져내 찬물에 바로 담가 3분 동안 식혀준다.

 

닭에 붙어있는 기름기는 건강에도 좋지 않고 음식을 만들 때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꼭 떼서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닭을 한번 데쳐주면 기름기와 잡냄새,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고 또 나중에 프라이팬에 구울 때 굽는 시간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닭 밑간하기

재료 : 데친 닭 1마리, 맛술 2큰 술, 생강즙 2큰 술, 카레 가루 1큰 술, 허브 맛 소금 1큰 술, 후추 3분의 1큰 술, 올리브유 4큰 술

 

1. 데친 닭 1마리에 맛술 2큰 술, 생강즙 2큰 술을 넣고 한번 버무려준다.

2. 후추 3분의 1큰 술, 허브 맛 소금 1큰 술, 카레 가루 1큰 술을 넣고 다시 한번 버무려준다.

3. 마지막에 올리브유 4큰 술을 넣고 버무려준 다음 2분 동안 재워두다 위, 아래를 뒤집어 3분 동안 더 재워둔다.

 

카레 가루는 잡냄새를 잡아줄 뿐만 아니라 음식의 전체적인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루로 된 재료들을 먼저 넣으면 수분기가 있는 재료들을 넣으면서 가루가 씻겨져 내려갈 수 있으므로 수분기가 있는 재료를 먼저 넣고 버무려준 다음 가루로 된 재료를 넣고 한번 더 버무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닭 자체에 올리브유를 발라주면 닭고기를 연하게 만들어주고 나중에 구울 때 기름이 튀지 않으면서 간이 안까지 쏙 잘 배이게끔 해줍니다.

 

<왕갈비통닭-2> 

닭 굽기

재료 : 밑간한 닭 1마리

 

1. 프라이팬을 충분히 달궈준 다음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 프라이팬 위에 밑간한 닭 1마리를 올려준다.

2. 센 불에서 1분 동안 구워주다가 약한 불로 줄인다.

3. 약한 불에서 7분 동안 닭을 뒤집어가면서 속살까지 충분히 익혀준다.

 

처음부터 너무 약한 불에서 굽게 되면 닭고기가 익는 동안 육즙이 다 빠져나와 퍽퍽해질 수 있으니 처음에는 센 불에서 겉면을 코팅시키듯 굽다 약한 불로 줄여 속살을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왕갈비통닭

재료 : 구운 닭 1마리, 진간장 2큰 술, 굴소스 반 큰 술, 참기름 1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배즙 3큰 술, 설탕 1큰 술, 물엿 1큰 술, 생강즙 1큰 술, 녹말물 2큰 술, 4큰 술

 

1. 프라이팬에 진간장 2큰 술, 굴소스 반 큰 술, 참기름 1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 배즙 3큰 술, 설탕 1큰 술, 물엿 1큰 술, 생강즙 1큰 술, 녹말물 2큰 술, 4큰 술을 넣고 잘 저어주다 중간 불에서 1분 동안 끓인다.

2. 양념이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인 다음 녹말물 2큰 술을 넣는다.

3. 양념이 걸쭉해지면 불을 끈 채 구운 닭 1마리를 넣고 버무려 양념 옷을 입혀준다.

 

갈비 양념의 핵심적인 맛을 내줄 배즙은 배즙 자체 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배 음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